이전 포스팅에서 퍼스털브랜딩이란 무엇인지 그 의미와 전략적 방법에 대해 올렸습니다. '나'를 알리기 위해 여러 플랫폼 중 저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는 나중에 따로 포스팅 올려볼게요.
인스타그램 팔로워 모으기
이번에는 우리가 '나의 가치'를 알아봐주는 사람들, 즉 '팔로워'를 모으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몇 가지 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어를 구축하려면 일관된 노력, 매력적인 콘텐츠, 전략적 조치가 필요합니다.
1. 나의 콘텐츠를 소비해줄 타겟을 정하라
관심을 끌고 소통하려는 고객을 식별하고 그들의 관심사, 인구 통계 및 선호도를 고려해야합니다. 내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진정으로 관심이 있는 팔로워를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기 위해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의 방향을 정해야합니다.
2. 프로필에 '나'를 어필하라
자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하는지, 제공하는 가치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매력적인 Instagram 약력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들어왔을 때 나의 사진과 설명칸을 비워두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나에 대한 키워드, 해시태그 및 명확한 클릭 유도문안을 사용하는 것이 팔로워를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3. 고품질의 매력적인 콘텐츠 게시
브랜드에 부합하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사진과 비디오를 공유하고 청중의 관심을 타깃팅해야합니다. 콘텐츠가 잘 구성되고 조명이 밝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지 확인하세요. 동영상, 스토리와 같은 다양한 형식을 실험하여 콘텐츠를 다양하고 매력적으로 유지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요즘 인스타그램에서는 릴스를 밀어주고 있기 때문에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소통, 콘텐츠 모두 일관성 있게!
정기적으로 지속적으로 게시하여 가시성을 유지하고 잠재고객의 참여를 유도해야합니다. 콘텐츠 캘린더 또는 일정을 개발하여 게시물을 미리 계획하는 전략이 필요한데요, 품질과 빈도 사이의 균형을 목표로 하고 청중과 콘텐츠 전략에 가장 적합한 게시 시간을 체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평일 낮보다는 오전 10~12시 사이, 주말엔 저녁 시간 대에 게시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또한 게시물에 대한 댓글에 응답하고, 좋아요 및 댓글을 통해 다른 사용자의 콘텐츠에 참여하여 나의 관심사가 일치하는 계정을 팔로우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5. 적절한 해시태그 사용
검색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게시물에 관련 해시태그를 조사하고 포함시키도록 합니다. 콘텐츠와 산업에 특화된 인기 있는 해시태그와 틈새 해시태그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팔로워 1000명 이하일 경우엔 나의 게시들에 해당되는 해시태그 게시물을 좋아요와 댓글을 달고 팔로우하는 등 적극적인 커뮤니티활동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6. 다른 플랫폼 이용하기
내가 유튜브나 블로그 계정을 기존에 갖고 있거나, 혹은 인스타그램계정과 같이 키우고 싶을 경우 서로 링크를 넣어 홍보하면서 계정을 키워나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같이 하면서 쇼츠, 릴스 영상은 동시에 올리고 서로 계정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팔로워 늘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가치를 제공하고 잠재고객을 구축하는데에는 보이지 않는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세상에 쉽게 돈 버는 방법따윈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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